1.해리바든
골퍼들이라면 누구나 아는 선수가 있습니다. 바로 해리 바든입니다.
이선수는 골프 그립의 종류 중 하나를 만든 선수이기도 한데요.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사용하는 오버래핑 그립을 만들고 1800년대 후반부터 1900년대 초반에 활동한 전설적인 선수랍니다.
해리 바든에 대해 소개한 이유는 바로 바든 트로피를 설명하기 위해서입니다.
2.바든 트로피
바든 트로피는 해리 바든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상입니다.
매년 PGA에서 평균 스코어가 가장 낮은 선수에게 수여되는 상이지요. 해리바든이 1937년 세상을 떠났는데, 그를 기리기위해 만들어진 상으로 바든 트로피가 생겼다고 합니다.
1942년부터 1946년에는 지금의 기준과 동일한 최저 평균 스코어를 기록한 선수에게 상이 주어지게 되었답니다.
3.역대 기록 속 타이거우즈!
역대 기록을 보면 타이거 우즈가 PGA에 출전한 이후 가장 많은 수상을 했는데요. 지금까지 가장 많은 9번의 수상을 하였고 1999년부터 2009년까지 총 11년동안 8번의 수상을 하는 대단하고 놀라운 성적을 보여주었답니다.
타이거 우즈는 어느 누구도 기록하지 못했던 67대 타수를 기록하였다고 합니다.
4.바든 트로피와 비슷한 또 다른 상
바든 트로피와 비슷한 상이 하나 더 있다고 합니다.
바로 ‘바이런 넬슨상’입니다.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바든 트로피는 미국 PGA가 수여하는 상인데 반해, PGA투어가 수여하는 상이라는 것입니다.
바이런 넬슨상은 최소 50라운드를 플레이 한 선수 중에 가장 낮은 평균 스코어를 기록한 선수들에게 수여되는 상이라고 합니다.
5.바든 트로피의 참의미
평균 최저타 선수에게 주는 상으로 단순히 타수르 적게 쳤다는 의미도 분명있지만 낮은 타수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몸 관리까지 완벽하게 하는 것을 포함한다는 것에서도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선수들은 자기 관리가 중요한 것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