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프 문제점 개선! 초보자의 나쁜 스윙

1.초보자의 나쁜 스윙

대부분의 초보자들은 스윙이 좋지 않아서 라기보다는 볼을 제대로 치지 못해서 나쁜 샷이 나온다. 클럽 헤드도 작고 볼도 작을 뿐만아니라, 스잉도 지면 떄문에 방해를 받는다. 

볼을 정확히 치기 위해서는 많은 연습과 완벽한 시선의 집중이 필요하다. 

클럽의 토우나 힐에 볼이 맞는 , 볼의 윗부분을 치는 , 볼의 뒤쪽 땅바닥을 치는 등을 어떻게 교정하는지를 배워야한다.

2.토핑(볼의 윗부분을 치는 것)샷

이것이 가장 흔히 일어나는 잘못으로 볼이 땅바닥 위로 낮게 굴러가게 된다. 볼이 공중으로 날게하기 위해서는 볼의 아래를 쳐야한다.

클럽헤드가 지면을 쓸어치게되면 헤드의 로프트(경사)가 볼을 띄워줄 것이다. 토핑은 보통 볼을 띄우기 위해 클럽헤드를 들어 볼리려고 하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다. 볼의 뒤쪽면을 보지않고 볼의 위를 본다면 더욱 악화된다. 

토핑은 또한 긴장감 때문에 숨을 들이마시며 몸을 들리기 때문에 생기기도 한다. 

3.두터운 샷

클럽 헤드가 지면에 먼저 닿는 샷이다. 

이샷의 원인은 스윙의 톱에서 그립이 느슨해지거나, 임팩트 순간에 감속하거나, 어드레스 볼을 너무 앞쪽에 두기 때문이다. 

4.토우나 소켓(헤드의 목부분)샷

토우나소켓 부분으로 볼을 치게 되면 볼은 아주 심하게 우측으로 나간다. 토우로 치게되는 경우는 어드레스에서 볼로붙 너무 멀리 떨어져 있고, 임팩트를 통해 팔을 끌어당기기 떄문일수있다.

소켓 샷은 어드레스에서 볼에 너무 가까이 섰거나, 너무 멀리 섰으므로 임팩트 앞으로 쏠리기 쉽다. 볼에 시선을 집중하고 피니시의 균형을 잡아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