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쇼트 퍼팅 성공 전략

1.5m 정도로 짧은 길이의 퍼트를 좋아하는 골퍼는 거의 없다. 이런 퍼트는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는 의무감이 정도로 짧아서 골퍼에게 상당한 중압감을 준다. 하지만 길이가 짧다고 만만히 봐서는 된다. 스트로크를 잘못하거나 그린을 잘못 읽으면 충분히 실패할 있는 거리이다. 아래에서 소개하는 쇼트 퍼팅 성공 전략은 이런 짧은 거리의 퍼트를 확실하게 성공할 있도록 도와주고, 아울러 더욱 퍼트에 대해서도 자신감을 갖게 것이다.


\

 

속도 조절을 통한 쇼트 퍼팅 성공 전략

이상적인 퍼팅의 속도는 공이 오르막이나 내리막에 관계없이 홀컵을 30cm 더 지나칠 수 있는 속도로 때리는 것이다. 오르막이나 내리막 퍼트를 할 때 그러한 적정 속도의 퍼팅 감각을 익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오르막: 홀의 뒤 벽을 맞춘다.

내리막: 홀에 바로 떨어뜨린다.

휘어지는 퍼트는 티펙으로 연습

짧지만 휘어지는 퍼트를 홀이 아닌 다른 지점을 겨냥하는 일은 쉽지 않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휘어지는 퍼트일 홀컵 오른쪽으로 티를 꽂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휘어지는 퍼트일 홀컵 왼쪽에 티를 꽂고 연습하면 퍼팅할 자신감을 키울 있다. 퍼트가 티펙을 돌아서 들어가게 하면 휘어짐이 공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할 있다. 이때 공을 집어넣으려면 바깥의 중간 지점을 정하고, 지점을 향하여 똑바로 퍼트해야 한다. 퍼트가 휘어질 때는 홀을 향하여 스윙하는 것만으로는 성공을 보장받을 없다.

 

선을 이용한 퍼터 정렬 연습법

골프 공과 사인펜만 있어도 간단하게 퍼터 연습을 할 수 있다. 공에 그린 두 줄의 점선이 일직선으로 곧게 굴러간다면 퍼터가 직각으로 공을 맞춘 것이다. 그러나 두 줄의 점선이 좌우로 흔들린다면 연습을 계속해야 한다.

 

 

 

 

 

 

골프용품 저렴하게 살수있는 공구 밴드 초대합니다 

https://band.us/page/73667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