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입스 해결법

입스(Yips) 쇼트 퍼팅을 컨디션이 불안정해 손이나 손목 근육에 영향을 미치는 현상이다. 위대한 골퍼들도 문제를 극복하지 못해서 평범한 골퍼로 전락하는 일이 많다. 문제는 고치기도 쉽지 않을 뿐더러 하루아침에 고칠 있는 문제도 아니다. 꾸준한 연습과 훈련, 세심한 준비가 필요하다. 그러나 가지 해결책을 꾸준히 익히면 입스를 극복할 있다.

겨드랑이 연습으로 입스를 극복한다

가슴에 클럽은 팔과 어깨를 연결해 주는 느낌이 든다. 마치 사슬 같은 역할로 신체를 고정해 주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골퍼는 스트로크에만 집중할 있고, 어깨에서 자연스러운 동작이 나오면서 손목도 꺾이지 않는다.

가장 효과적인 입스 해결책

샘 스니드와 입스

“난 평생 네 번이나 입스를 고쳤지만 아직도 남아 있다. 그린에서 굴곡이 있는 2피트 퍼팅을 하느니 차라리 방울뱀을 만나는 것이 나을 것이다.”

 

 

골프계의 살아 있는 전설 샘 스니드도 입스에서 자유로울 수 없었다.

입스를 영원히 극복하는 유일한 방법은 어렵긴 하지만 자신의 퍼팅을 완전히 뜯어고치고 새로운 자세로 다시 시작하는 것이다. 퍼팅에 관련된 온갖 기교는 다 잊어버리고 홀을 향해 구르는 공에만 집중한다. 이때 퍼팅을 새롭게 즐긴다는 마음으로 시작해야 한다. 자신의 실수를 받아들인 다음 잊어버리고, 대신 매번 꾸준히 홀인한다는 마음을 갖는다.

 

코스에서 쇼트 퍼팅을 상황이 오면 평소와 마찬가지로 프리 루틴을 거친 다음 어드레스하고, 마지막으로 홀을 바라본 눈을 감는다. 그리고 퍼팅한다. 자신의 동작을 눈이 아닌 다른 감각으로 느끼면 편안한 마음이 든다.

 

 

 

 

 

 

 

골프용품 저렴하게 살수있는 공구 밴드 초대합니다 

https://band.us/page/73667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