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 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오류 동작은 바로 헤드 업(Head-up)이다. 헤드 업이 일어나는 주요 원인은 공이 날아가는 것을 무의식적으로 확인하고 싶은 욕망이다. 이러한 원인을 제거하여 헤드 업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를 익혀야 한다.
정확한 타격 요령을 익혀라
정확한 임팩트를 만드는 요령을 익히게 된다면 헤드 업의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다. 정확한 임팩트를 방해하는 첫 번째 요소는 양손의 힘을 통한 임팩트가 아닌 오른손의 힘만으로 임팩트를 만드는 것이다. 마음이 급해서 세게 치려고 할 때 이러한 동작이 나타나는데, 의식적으로 오른손을 약하게 잡는다.
두 번째는 공을 끝까지 주시하는 것이다. 공의 주시는 헤드 업을 하지 않기 위한 기본이다. 세 번째는 양팔을 완전하게 펴는 것이다. 양팔이 완전히 펴지지 않으면, 몸이 먼저 들리게 되면서 고개가 덩달아 들려 헤드 업을 할 확률이 높아진다. 마지막으로 임팩트 시에는 공의 뒤쪽을 응시한다. 머리를 잡아 두게 되어 효율적인 임팩트를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헤드 업의 고민에서도 벗어날 수 있다.
클럽 헤드의 위치를 정확히 한다
헤드 업을 하지 않기 위해서는 타구면이 목표를 향하게 어드레스 하고 스윙해야 한다. 타구면이 목표를 가리키지 않으면 임팩트가 정확히 맞추어지지 않아서 이로 인해 헤드 업할 확률도 높아진다.
상체의 각도를 유지한다
상체의 각도는 어드레스 시의 각도를 임팩트 시에도 유지한다. 이러한 각도의 유지는 정확한 임팩트를 만드는 기본이 되기도 하지만 각도를 유지하지 못하면 상체가 일어서게 되는 오류가 발생하고, 이는 헤드 업의 미스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각도를 만들기 위해서는 임팩트 이후까지도 유지해야 한다. 연습 방법은 디보트 자국을 보고 난 뒤 피니시를 하는 것이다.
골프용품 저렴하게 살수있는 공구 밴드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