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퍼팅의 리듬감 1

좋은 세트 업 자세, 정렬, 터치감, 필링, 그린 읽기, 스트로크의 과학적 기법 등은 모두 좋은 퍼팅을 위한 필수 조건이다. 하지만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리듬감이 모자라다면 결코 멋진 퍼팅을 할 수 없다. 퍼팅 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리듬감이다.

 

자신의 리듬으로 연습하자

리듬감은 스트로크의 윤활유와 같은 역할을 한다. 리듬감을 가지기 위해서는 마치 시계추가~움직이는 것처럼 가볍게 퍼팅해야 한다. 그렇게 리듬감을 가지고 퍼팅하게 되면 좋은 퍼팅 자세를 유지할 있다. 세계적인 선수들이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에도 거의 모든 퍼팅을 훌륭히 해내는 힘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 역시 바로 리듬감이다. 이처럼 누구나 자신의 리듬을 개발하고 향상할 있다.

거리감을 익히자

스윙이 좋아져서 공을 그린에 자주 올려놓게 되면 퍼팅을 경우가 많이 생긴다. 퍼팅을 잘하기 위해서는 우선 어느 정도 거리를 맞출 있어야 한다. 퍼팅은 방향보다는 거리이다. 거리는 퍼팅의 속도, 리듬과 밀접한 관계를 가진다.

자신의 리듬을 찾자

사람마다 각자 다른 리듬을 가지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바이오메카트로닉스 연구개발팀에서는스윙 뱅크(Swing Bank)’라는 3차원 입체 영상 스윙 분석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개발팀에서는 스윙의 리듬과 발걸음 속도 간에 비례 관계가 있다는 새로운 사실을 발표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평소 걸음이 빠른 사람은 스윙 리듬이 빠르고, 평소 걸음이 느린 사람은 스윙 리듬이 느리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빠르게 걷는 사람은 성격이 급한 편이고 느리게 걷는 사람은 성격이 느린 편이어서 자신의 스윙 리듬을 성격에서 찾을 있다.

 

 

 

 

 

골프용품 저렴하게 살수있는 공구 밴드 초대합니다 

https://band.us/page/73667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