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윙 점검, 그림자 스윙

자신의 스윙을 분석하자

자신의 스윙을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비디오 촬영이다. 그러나 필드에서는 촬영 후 분석할 시간적 여유가 허락되지 않는다. 동반자들이 고수들이 아닌 이상에는 자신의 스윙 결점을 바로 발견하기란 어렵기 때문이다.

하나, 태양을 이용한 점검 방법이 있다. 태양을 이용해서 스윙의 정면 분석, 측면 분석 그리고 다운 스윙과 임팩트 동작까지도 분석한다. 라운드 중에서는 짧은 시간만이 허락되므로 점검해야 부분을 미리 숙지하고 수정할 있게 한다.

정면에서의 스윙 분석

방법은 스윙에서 어드레스를 점검할 있다. 태양을 등진 스윙 상태에서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그림자 머리 끝에 클럽을 놓는다. 후에 스윙을 진행하면서 머리의 움직임을 살펴본다. 클럽의 그림자에 머리 부분이 위아래로 다운이 되면 좋지 않은 스윙이다. 이러한 스윙의 원인은 상체가 일어서는 동작이거나, 스윙 무릎이 펴지는 동작에서 많이 발생한다. 좋은 스윙은 머리의 움직임이 없어야 한다. 좋은 스윙은 어드레스에서 임팩트까지 머리가 항상 고정되어야 한다.

어드레스 시 너무 오른쪽으로 몸이 쏠린 모습이 발견되면, 아이언 플레이에서는 공을 걷어 올리기가 쉽다. 걷어 올리는 스윙은 공이 뜨면서 비거리가 나지 않게 된다. 더욱 심하게는 체중이 임팩트 시에 오른발에 남아 톱 볼이 발생하기도 한다.

하프 스윙에서는 충분히 코킹이 이루어져 있는지를 점검한다. 또한 몸의 변화로 리버스 피봇(역체중 이동) 상체 기울임 현상도 점검해야 한다. 스윙 톱에서는 오버 스윙의 여부를 점검할 있다.

측면에서의 스윙 분석

측면 분석은 일반적으로 스윙할 때에 체중의 이동과 머리의 움직임을 본인 스스로 관찰하기 어렵다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하다. 그림자를 통해 본인의 스윙 궤도를 앎으로써 더 나은 게임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다.

우선 어드레스를 관찰한다. 어드레스의 그림자를 보면 허리의 굽힘과 무릎 굽힘의 관계를 파악할 있다. 어드레스 가장 이상적인 동작은 무릎의 굽힘 각도와 허리의 굽힘 각도가 같을 있게 주는 것이다.

 

상체가 너무 숙여져 있을 때는 스윙 몸의 축이 상하로 무너질 확률이 높아지며, 무릎이 너무 굽혀 있으면 뒤땅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다. 스윙의 동작에서도 상체는 하나의 축을 이용하여 회전해야 하지만, 체중이 앞으로 쏠리거나 스윙 체중이 뒤로 넘어가는 골퍼들은 그림자의 머리 부분이 앞뒤로 왔다 갔다 것이다. 특히 앞뒤 그림자의 움직임이 많은 골퍼는 생크가 발생할 확률이 높아진다. 스윙 톱을 점검할 그림자의 샤프트가 목표를 가리키고 있는지를 점검할 있다. 스윙 톱에서 헤드가 목표 오른쪽을 가리키면, 공의 구질이 훅이 발생할 확률이 많아진다.

 

 

 

 

 

 

 

 

 

 

 

골프용품 저렴하게 살수있는 공구 밴드 초대합니다 

https://band.us/page/73667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