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오른발 안쪽에 체중을 실어야 한다
정상적인 백 스윙을 한다면 오른발 안쪽에 체중이 실리는 느낌을 받아야 한다. 만약 오른발의 바깥쪽에 체중이 실리는 느낌이 나면 하체는 스웨이가 되어서 몸의 중심축을 잃고 치명적인 미스 샷을 범하게 된다. 오른발 안쪽 체중의 지지는 다운 스윙 시 폭발적인 힘으로 하체를 이끌고 공의 비거리를 늘려 주는 구실을 한다.
보통 백 스윙 시에 잘못된 하체 동작은 두 가지 오류 형태로 많이 발생한다. 오른쪽 무릎이 바깥쪽으로 밀리는 현상과 오른쪽 무릎의 펴짐 현상이다.
오른쪽 무릎의 밀림
흔히 볼 수 있는 하체 동작 중 하나는 오른쪽 무릎이 백 스윙하면서 밀리는 것이다. 무릎이 밀리면 하체의 스웨이 현상이 이루어진다.하체가 밀리면 상체의 꼬임을 방해하고, 힘의 축적을 방해하고, 스윙 자체가 흔들리게 되어서 정확한 타점을 찾을 수 없게 된다. 다운 스윙 시 체중이 이동되지 못해서 뒤땅의 미스 샷이나 공을 걷어 올리게 되는 스쿠프 샷이 나와 비거리를 낼 수 없다.
오른쪽 무릎의 펴짐
또 한 가지는 백 스윙 시에 오른쪽 무릎이 펴지는 것이다. 오른쪽 무릎이 펴지면 힙이 너무 과도하게 돌아가서 상체의 리듬을 방해한다. 이렇게 되면 상체가 들리거나 오버 스윙이 일어나고, 역체중 이동이 일어난다. 오차의 공간이 커지면 정확한 임팩트가 되기 어렵다. 그러므로 오른쪽 무릎을 펴지지 않게 주의한다.
골프용품 저렴하게 살수있는 공구 밴드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