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롱 아이언의 비거리가 나지 않을 때

아이언은 골프에서 사용하기 어려운 클럽이다. 심지어 세계 최정상의 선수들도 아이언을 그에 상응하는 로프트의 우드로 바꾸어 가고 있다. 따라서 아이언 샷의 파워가 부족하고 비거리를 충분히 내지 못하면 프로들의 추세를 따라갈 필요도 있다. 이처럼 많은 사람이 아이언으로 곤란을 겪지만 해결책은 있다.

체력과 유연성의 문제

비거리 부족의 원인은 기술의 문제와 더불어 체력의 문제일 있다. 솔직히 대다수 골퍼는 아이언을 제대로 사용하는 필요한 클럽 헤드 속도를 수가 없다. 그러나 이들 클럽을 사용하는 필요한 충분한 체력이나 유연성이 없다고 부끄러워할 일은 아니다. 다만 자신의 한계를 분명하게 알아 필요가 있다. 문제가 체력이라면 다른 성능 좋은 클럽을 찾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선택을 하면 된다. 단순히 기술적 결함이라면 고쳐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기본에 충실하라

아이언을 때릴 있는 체력 이상을 갖췄다면, 먼저 세트 업을 점검하자. 공은 왼쪽 발꿈치의 바로 안쪽 맞은편으로 위치시켜야 한다(원한다면 공의 폭만큼 뒤로 가져가도 좋다). 스윙 손목을 꺾으며 손동작을 적절하게 취한다. 물론 어깨를 효과적으로 있는 충분한 유연성을 갖추어야 한다. 이는 정확한 아이언 샷을 원하는 골퍼에게 기본이다. 여기에 덧붙여 아이언 플레이를 뛰어난 수준으로 끌어올리려면 스윙의 다양한 부분을 완벽하게 연계해 주어야 한다.

 

 

 

 

골프용품 저렴하게 살수있는 공구 밴드 초대합니다 

https://band.us/page/73667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