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회전을 한 템포 빠르게
쇼트 아이언으로 거리를 제대로 맞추더라도 훅이 나서 공략하려는 곳의 왼쪽으로 공을 날리기 쉽다. 특히 웨지 혹은 9, 8번 등의 쇼트 아이언은 정확히 쳐도 목표보다 왼쪽으로 날아갈 때가 많다.
이런 현상은 클럽 페이스가 닫힌 채 임팩트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나타난다. 백 스윙의 톱에서 공까지의 거리가 짧아서 아직 허리가 회전하지 않은 상태에서 클럽 헤드만 먼저 내려와 맞히는 것이다. 쇼트 아이언을 사용할 때는 다른 클럽에 비해 허리 회전이 한 템포 빨라야 한다. 이때 중요한 것은 왼쪽이 밀리거나 들리지 않고 박아 치듯 해야 한다.
공 위치는 오른발에 가깝게
쇼트 아이언을 선택한 초보 골퍼가 저지르기 쉬운 또 하나의 실수는 잘못된 공의 위치 선정이다. 특히 그린에 약간 짧은 샷은 공의 위치 선정이 잘못된 경우가 많다. 쇼트 아이언은 다른 클럽과 달리 어드레스 때 공의 위치를 스탠스 중앙에서 되도록 오른발에 가깝게 놓아야 한다. 그 이유는 클럽의 로프트대로 비거리를 내기 위해서이다. 왼쪽에 놓을수록 공은 높이 뜨고, 비거리는 그만큼 짧아진다. 이는 임팩트 순간에 원래 클럽의 로프트보다 각도가 커지기 때문이다. 따라서 공 위치를 사전에 점검해 둘 필요가 있다.
스탠스는 오픈한다. 쇼트 아이언 때 오픈 스탠스를 하는 것은 공이 오른쪽에 있기 때문에 클럽 페이스가 닫힌 채 맞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다. 즉 오픈 스탠스는 다운 스윙으로부터 팔로 스루까지 허리의 원활한 회전을 돕는다.
골프용품 저렴하게 살수있는 공구 밴드 초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