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이밍과 얼라이먼트 방법

1.에이밍과 얼라인먼트란

 에이밍의 본언의 뜻은 겨냥, 조준이라는 뜻으로, 셋업을 할 때 타깃을 바라보고 목표방향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얼라인먼트는 타깃 조준을 위한 몸의 정렬을 의미하는데 에이밍과 같은 의미에서 “타겟 조준이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많은 골퍼들이 좋은 골프스윙을 만들기 위해 많은 연습과 시간을 투자합니다만 아무리 좋은 스윙도 에이밍이 잘못되어 있다면 의미가 없어지게 됩니다. 얼라인먼트가 잘못되어있어 다른 타깃을 보고 섰는데 완벽한 스윙으로 공을 쳤다고 해도 생각했던 방향과는 다르게 공이 뻗어나가게 되는 겁니다

2.에이밍과 얼라인먼트 하는법

 우선 공 뒤쪽에서 공과 타깃이 일직선 되도록 클럽을 들고, 한쪽 눈을 감고 전체적으로 공이 가야하는 방향을 머리속에 그려봅니다. 그리고 공이 가야하는 그 일직선 상에 있는 공 앞쪽 약 2m 지점의 풀이나 짚푸라기등 어떤 특정물 하나를 기억하고 그 방향으로 헤드 페이스의 방향을 먼저 잡아 놓습니다.

 그 후 어드레스 자세를 취하고 호흡을 가다듬고, 좀 전에 지정해 놓은 그 특정물을 바라보고 다시한번 공이 가야되는 방향을 그려보고, 다시 그 특정물을 타깃삼아 스윙을 하게 됩니다. 

 중요한 핀을 먼저 보지 않고 하나의 지점을 먼저 본다는 이야익 입니다.

3.”주시안”이란

 사람의 눈은 두개이나 우리가 집중하고 보고 있는 눈은 하나!

좌측눈이나 우측눈 중에 하나의 눈으로 보게됩니다.

어떤 사물을 볼때 집중하고 있는 그 하나의 눈! 껏을 주시안이라합니다.

 주시안 체크 방법은 양손의 엄지와 검지를 겹쳐서 삼각형을 만들고 멀리있는 어떤 사물을 그 삼각형 안으로 봅니다.

그리고 나서 눈을 번갈아 가면서 감아보면 보이는 한쪽 눈이 있게 됩니다.만약에 잘보이는 눈이 왼쪽 눈이라면 오른쪽 눈을 감고, 오른쪽 눈이라면 왼쪽 눈을 감고 타깃 설정을 하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주시안은 다르니 반드시 한번은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