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백 스윙 톱에서의 손목 각도

어드레스의 손목 각도가 관건

 공을 다룬 경력이 꽤 오래된 아마추어 골퍼들 중에는 백 스윙 톱에서 손목의 모양을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확신이 없는 이들이 많다. 백 스윙 톱에서의 손목 각도는 어드레스 시의 손목 각도가 결정짓는다.

  스윙의 톱에서 손목 각도가 오목한 것이 맞는지, 볼록한 것이 맞는지, 스퀘어한 것이 맞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어드레스에서 어떠한 그립의 형태를 취하느냐가 중요하다.

손목 각도 유지가 안 되면 슬라이스 유발

어드레스와 백 스윙 톱의 손목 각도가 달라지면 어떻게 될까?

첫째로 뉴트럴 그립을 취한 골퍼를 살펴보자. 뉴트럴 그립을 취하는 대표적인 골퍼로는 타이거 우즈가 있다. 어드레스 시에 뉴트럴 그립을 취하는 골퍼들은 스윙 톱에서 손목 각도가 일자로 스퀘어한 그립을 취해야 한다. 만약 뉴트럴 그립의 골퍼가 손목의 각이 스트롱 그립처럼 오목하게 구부러지게 되면, 클럽의 페이스가 정점에서 정면을 향하게 된다. 이러한 형태에서는 슬라이스가 발생한다.

반대로 백 스윙의 정점에서 볼록하게 손목의 각이 만들어지게 되면, 클럽의 페이스는 하늘을 바라보게 되어 훅의 구질이 유발된다.

스트롱 그립은 가장 모던한 기본 그립이다. 그립은 대부분의 골퍼가 처음 시작할 배우는 그립의 형태이다. 스트롱 그립의 방식을 취하는 골퍼들은 스윙의 정점에서 오목한 형태의 손목을 유지해야 공의 방향이 스트레이트성을 유지할 있는데, 톱에서 손목의 각을 펴게 되면 슬라이스가 발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