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린 결 공략

퍼팅 스트로크(Putting Stroke) 잘하기 위해서는 경사도와 거리감, 방향성이 맞아야 하지만 간과해서는 되는 것이 있다. 바로 그린의 결이다. 그린의 결은 순결과 역결의 가지인데 그린의 결은 공의 스피드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햇살 비치는 그린이 연한 녹색이어야 순결

바로 앞에서 휘어지거나 인할 같은 공이 기막히게 비켜 때가 있다. 이런 경우는 그린의 결을 무시했을 확률이 높다. 방향에서 햇살이 비치는 그린을 바라보았을 연한 녹색으로 빛나고 있으면 방향(순결) 내려다보고 있는 것이다. 만약 색깔이 진하게 보이면 결의 반대 방향(역결)에서 바라보는 것이다.

그린 결을 따라 퍼팅할 때

그린 결이 공의 흐름에 도움이 되어서 속도가 빨라질 수 있으니 약간의 오르막 퍼팅이라 하더라도 공을 세게 칠 필요가 없다.

 

그린 결의 반대 방향으로 퍼팅할 때

골퍼가 있는 곳에서 홀까지의 잔디가 약간 진하게 보이면 그린의 반대 방향에서 퍼팅할 때이다. 풀이 공에 마찰력을 더해 주어서 공의 속도가 느려질 있다.

그린 결을 가로질러 퍼팅할 때

그린 결을 가로질러 퍼팅하면 약간의 굴곡이 가미되어 퍼팅 속도가 느려질 있으므로 결을 확인한 강도를 약간 수정하는 것이 좋다. 그린의 결은 어떻게 결정되는 걸까? 해바라기와 비슷하다. 그린은 해가 비추는 쪽으로 자라서 방향인지 반대 방향인지 파악하기가 쉽다. 또한 물이 있는 쪽으로 자라므로 주변에 해저드가 있는지 파악하는 것도 그린의 결을 이해하는 많은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