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리 쿼터 스윙은 풀 스윙의 준비
스리 쿼터 스윙을 완벽하게 할 수 있다면 자신의 스윙 궤도가 올바르게 형성되고 있다는 뜻이다. 동시에 스리 쿼터 스윙은 풀 스윙(Full swing)에서는 볼 수 없는 자신의 문제점도 적나라하게 드러난다.
클럽 헤드(Club Head) 무게만으로 스리 쿼터 스윙을 하면서 방향에 전혀 오차가 일어나지 않을 때 비로소 풀 스윙을 정확하게 할 수 있는 준비가 된 것이다. 이는 설사 라운드 도중 방향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잡을 수 있는 중요한 열쇠가 된다.
스리 쿼터 스윙 고유의 속도와 느낌대로
풀 스윙보다 더 어려운 것이 스리 쿼터 스윙이다. 흔히들 백 스윙 크기로 조절한다고 하는데 처음에는 백 스윙을 멈출 수가 없을 것이다. 억지로 멈추면 백 스윙 톱이 느껴지지 않는다.
결국 제대로 된 스리 쿼터 스윙은 헤드 무게를 가지고 고유의 템포대로 쳐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한다. 그렇게 하면 방향과 거리가 모두 일정해진다. 헤드 무게를 느끼지 않고 스리 쿼터 스윙을 하게 되면, 자연스러운 스윙이 아니라 억지로 만든 스윙이 나오게 되어 방향과 거리가 들쭉날쭉하다.
스리 쿼터 스윙의 연습
발을 모으고 헤드의 무게감으로 공을 치면 하체를 최대한 움직이지 않게 잡아 두어 정확도를 높일 수 있다.
스리 쿼터 스윙
1.스리 쿼터 스윙은 팔로 스루 아크를 최대한 크게 그리면서 양손의 위치가 이안선에 오게 피니시를 만든다.
2.임팩트 시의 속도감을 스윙의 마무리까지 미끄러지듯이 유지하면서 양손이 자연스럽게 릴리스되어 교차되게 한다.